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디어스 입점하는 방법
    그림그리고 글쓰고 작가가 되어보자/그림그리자 2020. 2. 25. 10:18
    728x90
    반응형

     

     

     

     

    어떻게 돈을 벌것인가.


    N잡러 -1. 핸드메이드제품 아이디어스 입점하기.

     

    내가만든 작품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는 사이트중에서 아이디어스를 선택한 이유는 한국 플렛폼이기 떄문이다.

    아이디어스를 시작으로 알아본 플렛폼들에 내 물건들을 올려놓는 그날까지!

     

     

     

     

    ■ 입점 방식

    1. idus 입점 심사를 통한 작가 등록

    2. 현재 idus에 소속된 작가님들의 추천을 통한 무심사 등록 

    추천 입점은 idus작가님께서 직접 작가 추천 메일을 보내주셔야 입점할

     

     

    먼저 입점방식은 두가지가 있는데, 나는 1번에 해당되어야만 했다.(아는사람 없음ㅜ)

     

     

     

     

     

     

     

    1. 입점상품 구상

    일단 나는 핸드메이드 제품중에서도 

    #천가방 #에코백 #천지갑 #패브릭가방

    을 선택했다.

     

     

    그 이유는 첫째, 내 손으로 직접 만들 수 있는 것, 둘째는 아이디어스 내 많이 판매되는 상품중 한가지 였기 때문이다.

    아이디어스사이트를 조금만 둘러봐도 사람들이 어떤물건을 많이 사는지 충분히 알 수 있을 것이다.

     

     

     

    현재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마스크이다.

    평소에는 에어팟케이스, 선물, 그립톡, 파우치가 항상 상위를 차지한다.

     

    때문에 나는 내가 만들수 있는것중 실시간 인기 검색어에 자주 등장하는 파우치로 입정상품을 정했다.

     

     

    다음으로는 어떻게 만들것인가가 중요하다.

    네이버검색창에 [아이디어스입점심사]라고 검색하면,

    #어렵다 #입점심사탈락 

    등의 포스팅이 많고, 보통은 어떤 컨셉을 정하지 못해 탈락한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아주 작은 물건을 만들때도 귀여운컨셉인지, 모던한컨셉인지, 혹은 클레식한컨셉인지

    어떤 컨셉인지를 정하는일은 아주 무궁무진하고 자신이 평소 좋아하는 스타일을 선택하면 된다.

     

    컨셉이 있다. 라고 느껴지게하는게 중요한것 같다.

    때문에 나는 내가 평소 좋아하는 전통을 강조한 파우치를 만들기로했고,

    입점심사에 넣을 제품 두가지를 먼저 만들어냈다.

     

     

     

     

     

    2. 심사받고 싶은 상품 양식에 맞게 정리하기

     

    가장먼저 아이디어스측에 내가 입점심사를 받고싶다는 의사를 전달하면, 메일을 한통보내준다.

    이는 심사양식과 방법, 아이디어스 소개와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된다.

     

     

    ■ 아이디어스 작품 판매 입점 심사 양식 (아래 모든 항목 필수)

     - 판매 등록용 작품 사진 6장 이상

     - 1개 작품에 대한 전체 제작 과정 사진 6장 이상 또는 영상

     - 판매 등록용 소개글(이름/가격/기능/부가설명 등)

     

     

     

    많은 네이버블로그들을 보면 사진이 가장 중요하다 라는 말이있는데, 맞는말이다.

    그렇다고 겁먹을 필요는 없는것 같다.

     

    나는 집에서 일단 바탕을 깨끗히 해놓고, 밝고 선명하게 사진을 찍어 포토샵으로 조금 보정했다.

    물론 아이폰X로 촬영했다.

     

     

    또한 나는 컨셉을 전통적인으로 정했기때문에 그와 관련된 내용을 나의 상품에서 어떻게 찾아볼 수 있는지,

    나의 컨셉을 어떤방법으로 나의 상품에 표현했는지 간단하게 설명했다.

     

    그리고 내 상품이 이쁘기도 하다.^^

     

    그리고 제작과정의 사진들도 하나하나 촬영해 깨끗하게만 보정해서 메일을 전송했다.

    오래걸릴것도 없고, a4용지로 5장 정도 나왔다.(사진이 대부분)

     

     

     

     

    3. 입점심사 통과하기.

     

    나는 어떤 사업체를 운영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개인으로서 아이디어스에 입점했다.

    아이디어스에서는 한단계한단계씩 개인인지 사업자인지에 따라서 입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메일을 주고받은게 3~4번 정도된것 같다.

    개인인 나는 주민등록증과 통장사본등의 자료를 넘겼었다.

    어느정도 판매가 이루어지면 사업자를 낼까 생각중이다.

     

    그리고 아이디어스와 수수료관계를 밖으로 누설하지않겠다는 사인을 하고,

    나는 완벽히 아이디어스에 입점할 수 있었다.

     

     

     

     

     

     

    4. 상품등록하기.

     

    상품등록은 어렵지않고 내가 입점심사때 사용했던 사진들을 사용해서 등록하면된다.

    아이디어스 판매자로 아이디어스에서 아이디를 다시 주면, 핸드폰으로도 

    아이디어스 판매자 어플이 전송되고 이를보고 내상품을 홍보/ 판매할 수 있다.

     

     

     

     

     

     

    이렇게 입점은 어렵지 않게(?) 했으나,

    아직 판매가 한번도 되지않았다.(일주일경과)

    보완할 점이 있는것같아서, 그부분은 '조준'하고 있다.

     

    조만간 아이디어스 판매에 대한 포스팅도 해야겠다! 할수있겠찡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