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디어스 입점/ 홍보하는 방법
    그림그리고 글쓰고 작가가 되어보자/그림그리자 2020. 3. 22. 10:30
    728x90
    반응형

     

     

     

     

     

     

    아이디어스에 입점이 됬다면 이제 '어떻게 판매가 될것인가' 이게 참 중요하다.

    사실상, 입점되는 것 보다 더 어렵다.

     

     

     

    입점이 되면 많은사람들이 내 상품을 '자동으로' 보러올것이라는 내 예상과는 달리 아무도 내 상품을 봐주지 않았다. 

    생각해보면 너무나 당연한데, 왜 몰랐지 의문ㅋ

    당연히(예전부터 지금까지) 가장 많이 팔리고 현재도 판매가 이루어지고 리뷰가 많은 상품이 상위에 올라와있다.

    때문에 지금 막 입점한 내 상품은 내가 억지로 위로 끌어올려야 사람들이 그나마 볼수라도 있는 것이다.

     

    내가 상품의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서 이것저것 찾아본 방법을 공유해보려고한다. 

    이 방법모두 나의 개인적인 뇌피셜임을 확인해주시길 바란다.

     

    1. 홍보-아이디어스내부

    - 작가님 추천

    일단 아이디어스 내부에서 작가들의 홍보를 위해 마련해 놓은 창들이 많다.  

    그 중에서 하나는 당연히 '유료'로 진행되는 작가님 추천/ 실시간 추천 창이다.

    시간마다 입찰이 진행되는데, 여기서 내가 원하는 시간에 일정금액을 지불하고 그 시간대에 나의 상품이 올라가는 방식이다.

    이 홍보방법같은 경우 금액대가 꾀 있기 때문에 한번도 해보지는 않았다.

     

    - 실시간 추천/추천 UP

    나의 작품옆에 보면 추천 UP이 있는데, 이를 클릭하면 ~2900원 정도에 내 상품을 홍보할 수 있다.

    더 저렴한 대신 같은 시간내에 홍보하고자하는 상품이 많으면 금방 내상품은 아래로 내려간다. ㅜㅜ

     

    - 스토리

    스토리는 무료로 나의 상품을 상위로 올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이 또한 한달에 10회 주어지므로, 시간대와 문구등 내 상품을 한번이라도 더 클릭해 볼 수 있도록 작성하는게 중요하다.

    나름 머리를 써서, 출근시간과 퇴근시간 점심시간등에 스토리를 올려봤는데 사실상 상관이 없는 것 같다.

    어쨌든 이 부분은 상품이 무엇인지에 따라 다르다.

     

     

    2. 홍보-SNS

    - 인스타그램계정

    나의 경우만 봐도 먼가 살려고 검색해볼때, 인스타그램 해시태그검색을 많이 해보는 편이다.

    어딘지 더 개인적이고 섬세한 부분까지 알 수 있다.

    때문에 나는 내 작가계정을 하나 파서 내 상품들, 그리고 나는 엣시판매까지 하고있기 때문에 함께 홍보하고 있다.

    어떤 인스타그램홍보를 붙이지 않고 리얼 혼자 해본 결과, 무조건 사진을 보고 내 프로필까지 유입된다.

    사실상 해시태그를 무엇으로하고, 어떤 예쁜 사진을 올리는지가 중요한것 같다.

    아이디어스 사이트내에 소개되지 못하는 내가 만드는 과정들도 업로드 할 수 있어서 좋다.

     

    - 블로그

    작가블로그를 하고 있지 않지만, 하면 좋을 것 같다.

    아직까지는 네이버검색창을 많이들 이용하기 때문이다.

     

     

     

    3. 가격조정

    가격조정은 일단 눈물좀 흘려야할 것같다.

    나는 처음 가격을 정할떄 내 상품에 들어가는 시간과 재료 다른 상품들의 가격등을 보고 꼼꼼히 정했다.

    사실 다른 상품들보다 저렴하지 않지만, 들어가는 노력대비 저렴하다고 생각했는데 모두 내생각이었던 것 같다.

    고민한 결과, 가격을 내리지는 않았고 선택사항을 추가했다.

    내가 보기에 이것저것 추가하면 예쁜 모습이었지만, 구매자가 보기에는 그렇지 않을 수 있다.

    기본가격을 내리고 금액추가하면 내용물도 추가.

    이런식으로 가격을 다시 조정했다. 

    다른 방법보다 이방법이 구매자들의 반응이 더 많이 오는 것 같다.

     

     

     

     

     

     

     

     

    모두 나의 생각으로 작성된 글이지만, 내 글로 다른 아이디어스 판매자분들이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